메뉴 건너뛰기

[09.20.화] Metaverse Alliance Daily Newsletter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인들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에서 우리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공모하고, 아이디어와 협업 부문에서 총 18개의 과제를 선정해 제작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확장 가상 세계 환경 속에서 한국 전통악기, 미술품, 한식, 케이팝(K-POP) 댄스 체험, 도시·문화 여행과 공연 관람, 역사 교육 등 다양한 소통공간 구축 관련 콘텐츠 개발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가 선정된 팀・단체는 과제당 2천만 원 상당의 제작비와 맞춤형 전문가 상담, 홍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발표한 ‘디지털 인재 양성 종합방안’의 일환으로 가상융합세계 혁신 기술을 선도할 최고급 연구개발 인력을 양성하는「한국과학기술원 가상융합세계(메타버스) 융합대학원」 개원식을 9월 1일(목) 오후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과학기술원 이광형 총장,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 과기정통부 강도현 정보통신정책실장,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전성배 원장과 가상융합세계(메타버스) 산학 협력기업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하여 현판 증정식을 갖고 가상융합세계(메타버스) 융합대학원의 개원을 축하하였다.
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 제1차 회의 / '22.09.04.
데이터 산업의 종합적인 육성 및 제도 혁신에 대한 산업현장의 오랜 염원을 담아 지난 10월 제정된 「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이하 ‘데이터산업법’)과 새정부 국정과제가 추구하는 가치를 본격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추진 기반으로써, 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가 출범하였다···최근들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신산업인 확장가상세계에 대해 게임규제 가능성이 있어, 업계 부담 및 산업성장 저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문체부는 규제기관의 합리적이고 일관된 규제를 위해 게임물과 확장가상세계 구분 등을 위한 지침을 연내에 조속히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2030 부산 엑스포’ 등 국제행사 유치를 위한 확장가상세계의 경우에는 게임물이 포함되더라도 ‘등급분류’를 받지 않도록 지정하는 한편, 확장가상세계 산업 발전을 위해 용어정의, 자율규제 등을 포함한 확장가상세계 특별법, 확장가상세계 콘텐츠 진흥 법안 등이 제정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더 많은 입찰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메타버스 관련 입찰공고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십시오.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36길 18 신구빌딩 4층
E-Mail. alliance@k-meta.or.kr
Copyright © 2022 K-META Metaverse Alliance, All rights reserved.
 
  • share